[카드뉴스]설 귀성·귀경길 가볼만한 '전국 고속도로 맛집 휴게소'… 이영자 추천메뉴 눈길

박주우 기자

입력 2019-02-01 14:04:24
글자크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링크
  • 메일보내기
  • 인쇄
  • 댓글

1제목1.jpg

 

"설 명절 안전운전하세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휴게소 맛집"

고향가는 길 마음은 즐겁지만 몸을 고단하게 만드는 고속도로 운전.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소개한다.

특히 방송인 이영자가 MBC 예능프로그램인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소개한 휴게소 명품 음식이 포함돼 있어 더욱더 눈길을 끈다.
 

2알밤빵1.jpg

 

#정안알밤휴게소 '알밤빵'

 

이영자가 '전참시'에서 맛을 보면서 유명세를 탄 '알밤빵'.

 

고소함과 달달한 맛에 식감도 일품으로 그동안 휴게소 대표 간식인 '호두과자'의 업그레이드 판으로 볼 수 있다.

 

3꼬막1.jpg


#보성녹차휴게소 '꼬막비빔밥'


남해고속도로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알 수 있는 보성녹차휴게소 '꼬막 비빔밥'. 벌교가 가까운 남도의 휴게소에서나 먹을 수 있는 휴게소 별미로 꼽힌다.

 

특히 방송에서 이원일 셰프가 엄지를 들었을 만큼 잘게 자른 꼬막과 날치알, 신선한 나물의 컬래버레이션이 일품이다. 

 

4닭개장1.jpg
 

#망향휴게소(부산방향) '명품닭개장'

오가피에 빠진 닭개장, 추운 겨울 최고의 음식이다. 

 

한약재와 월계수잎으로 비린내를 잡은 닭고기와 함께 고사리와 숙주나물, 무, 부추 등이 들어간 국물맛은 느끼하지 않고 뒷맛도 깊고 깔끔하다. 

 

오랜 시간 차 안에서 멀미를 느꼈다면 얼큰한 닭개장 한 그릇으로 속을 푸는 것도 좋겠다.
 

5한우떡더덕1.jpg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한우떡더덕스테이크'
 

"소 한 마리를 통째로 집어 삼킨 느낌과 함께 내가 부자가 된 듯한 맛이지" 전참시에서 이영자가 한 말이다. 

 

'횡성한우'로 빚어낸 떡더덕 스테이크의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이다.

 

6애플돈가스1.jpg
 

#칠곡휴게소(부산방향) '애플수제등심돈가스'

"휴게소 음식 중 돈가스가 빠질 순 없지" 

 

이영자가 칠곡휴게소를 꼽으며 극찬한 사과소스에 두툼한 등심을 바삭하게 구운 돈가스. 

 

7초당두부1.jpg
 

#강릉휴게소(서창방향) '초당두부황태해장국'

강릉 대표 초당두부와 인제 대표 황태가 만나 탄생한 '초당두부 황태해장국'

 

바닷물을 간수로 쓴 초당두부에 황태가 어우러져 한 그릇에 강원도의 힘을 담았다. 3년 연속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최우수 휴게소 음식이기도 하다.

 

8말죽거리1.jpg
 

#서울 만남의광장 '말죽거리소고기국밥'

고향길이 시작되는 이곳에 '죽여주는 음식'이 있다. 이영자가 한 말이다.

 

식사 전 급히 출발한 귀성객을 위해 추천한다.

 

서울을 벗어나는 길에 위치한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에서 커다란 가마솥에서 끓여낸 진한 소고기 국밥을 먹고 출발하자. 역시 바쁜 길에는 국밥이 진리다.

 

9어리굴젓1.jpg
 

#서산휴게소(서울방향) '어리굴젓백반'

나른했던 몸도 바다향 가득한 짭쪼름한 젓갈 맛을 보면 졸음이 달아나고 다시 길을 나설 힘이 생길지도 모른다. 

 

영자의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월드컵'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음식이다. 서산 특산물인 신선한 굴을 맛볼 수 있는 기회다.

 

10간고등어1.jpg


#안동휴게소(춘천방향) '간고등어정식'


'안동' 하면 '간고등어' '간고등어' 하면 '안동'이니 믿고 먹어보자. 안동이 자랑하는 간고등어와 더불어 한 끼 든든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11끝표지1.jpg

 

/박주우기자 neojo@kyeongin.com

제작/강가영·마민지·연제성·정예지·조정인 인턴기자  

 


<저작권자 ⓒ 경인일보 (http://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우의 다른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