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7V6464
김홍용 총장은 "학생들이 만족하는 취업을 위해서는 학교 차원의 '취업 질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양주/최재훈기자 cjh@kyeongin.com

"최선의 취업은 고용과 피고용인이 모두 만족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학생이 원하는 취업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원하는 것이 우리 학교가 현재 집중하는 취업의 질 관리입니다."

김홍용 총장은 양에서 질로 돌아선 취업관리에 대해 "학생과 기업의 만족을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서정대학교는 2010년대 들어 취업 질 관리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면서 취업만족도뿐 아니라 교육운영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김 총장은 "기업이 원하는 '스펙(Specification)'은 필요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능력 검증"이라며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이나 경진대회 수상 경력 등이 이러한 스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학과마다 교육과정에 이를 반영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정대는 취업 질 관리 프로그램을 위해 우수한 교수진 확보와 실무능력 향상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김 총장은 "산업현장에서 개인에 대한 평가는 실무능력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실무능력을 기르는 교육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양질의 실무교육을 위해 대한민국 명장을 비롯해 관련 분야 오랜 실무경험자 등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교수진을 꾸려 실무와 더불어 반드시 갖춰야 할 인성과 자질도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주/최재훈기자 cj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