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송도] ‘(주)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 분양

송도신도시,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 들어선다

홍현기 기자

발행일 2015-11-09 제9면
글자크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링크
  • 메일보내기
  • 인쇄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메일전송
150911-송도아메리칸타운-투시도(최종)
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 투시도

국내대표건설사 현대산업개발 시공사로 선정
총계약전환율 80% 상회… 국내외서 문의빗발
채드윅 국제학교·인천글로벌캠 교육환경 우수
중소형 위주설계… 쇼핑몰등 편의시설도 탁월


2015110801000522900028683
(주)송도아메리칸타운(이하 SAT)이 국내 최초 외국인 주택단지 ‘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인천 송도국제도시 7공구 M2-2블록)를 분양중이라고 8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3년간 시공사를 선정하지 못하는 등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인천시가 출자한 인천투자펀드가 지분을 보유하는 SAT로 사업시행사가 교체됐고, 올해 4월 국내 시공능력평가가 상위권인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때부터 사업진행이 급물살을 타며 분양이 재개될 수 있었다. 지난 6월 30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됐고, 미국 LA와 송도국제신도시 내 분양사무실(분양홍보관)을 여는 등 적극적인 분양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SAT에 따르면 한국 최초 외국인 주택단지의 분양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외뿐만 아니라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기존 시행사와 계약했던 500세대의 계약자 가운데 400세대 넘게 이미 계약 전환을 완료해 총계약 전환율이 80%를 상회하고 있다. 계약 전환 과정에서 국내법에서 정하는 각종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 같은 계약 전환율은 높은 수준이다. 신규분양에 대한 관심도 높아 LA에 분양사무실까지 개설해 상담을 진행 중이다.

SAT 관계자는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을 맡고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그동안 외국인 전용 주택단지를 기다렸던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국내 최초로 해외동포들을 위한 대규모 주택단지라는 점에서 미국 현지 반응도 매우 뜨겁고, 국외뿐 아니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의 관심도 높아 곧 신규분양이 개시될 경우 분양이 조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신규분양은 사전청약과 유사한 방식의 ‘마이홈신청(신규계약을 위해 100만원을 선입하고 대기하는 세대)’을 받고 있다. 신규분양이 본격적으로 개시되면 마이홈을 신청한 순서에 따라 신청자가 직접 동호수를 지정해 계약할 수 있다.

남은 물량이 적어 신규 분양을 원하는 사람은 서둘러 마이홈 신청을 해야 원하는 층수와 평형대를 구입할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지어지며 아파트와 함께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선다.

이 중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64㎡ 127가구 ▲72㎡ 172가구 ▲84㎡ 426가구 ▲101㎡ 83가구 ▲118㎡ 8가구 ▲133㎡ 8가구 ▲159㎡ 6가구다. 특히 송도 내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7%에 달한다.

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는 송도국제도시 내 신흥 주거지 7공구 내에 들어선다. 인접 지역에 명품아웃렛, 복합 쇼핑몰, 호텔, 첨단 바이오단지 등이 조성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151026  현장전경-1
지난 6월 30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됐고, 미국 LA와 송도국제신도시 내 분양사무실을 여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제공

교육환경도 우수해 단지 인근에 채드윅 국제학교와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등 국내 8개 대학이 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겐트대 등이 들어와 있고, 세계 최고 패션스쿨로 불리는 FIT(뉴욕패션기술대학교)가 2017년 3월 아시아 최초로 문을 열 계획이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마련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송도점이 있고,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공사 중이다. 아울렛 인근에 대형 쇼핑 공간인 페스티벌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착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백화점, 영화관, 아이스링크, 호텔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가 인접 지역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오렌지듄스, 해돋이 공원 등 문화레저 시설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다양하고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는 브랜드 프리미엄은 물론 송도국제도시 내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돼 희소성과 함께 뛰어난 상품성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내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용 64㎡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현관 내 대형수납 공간, 세탁실, 상부 선반, 음식물쓰레기 저장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오픈형 ‘ㄷ’자 대형주방이 확보돼 공간활용도가 높다. 전용 72㎡도 4베이 판상형으로 현관 수납장과 안방 ‘워크인 클로짓’ 등으로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 84㎡는 넓은 거실을 갖췄으며 주방에 김치냉장고와 냉장고 공간을 확보했다. 침실에 계절수납장이 설치돼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전용 101㎡는 출입구를 2군데로 설계해 2세대가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다.

단지 내부로는 다양한 테마의 녹지공간이 마련되며,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클럽, 요가·GX룸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과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 국내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55에 있어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해외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들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재미동포나 외국인은 SAT 공식 홈페이지(www.i-sat.co.kr)나 전화로 분양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 타운 IPARK의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 문의 : 국내 032-818-8877 / 032-811-4466 (송도 모델하우스) · 해외: +1-213-294-5542 (미국 LA 현지 사무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

홍현기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