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 경제특구·혁신교육시 조성… 김왕규 새누리당

▶주요경력 3가지- 제3·4대 시흥시의회의원, 4대 의장 역임, 새누리당 시흥을 당협위원장, 전 시흥경제포럼 고문

▶3대 대표 공약

-시흥경제특구 조성(서민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혁신교육도시 조성

-만 0~5세 양육과 교육의 국가 지원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 시흥에 태어나 누구보다도 지역의 현안을 잘 아는 전문가로서 한번 한다고 결정하면 반드시 해내는 강한 추진력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남녀노소 청년장년들과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다.

▶상대 후보 평가 - 지난 8년(17·18대)동안 시흥 발전이 없어 안타깝다. 특히 17대 토취장에 게임시티건설, 18대 군자지구 서울대 유치는 아직도 진행되지 않고 있다.

▶예상 득표율 - 55%

▶자체 판세 분석 - 백중

○ 변화로 희망·성장 이끌것

▶지상유세

시흥시에서 태어나 1980년 정치에 입문, 3·4대 시흥시의회 의원과 4대 의장을 지내며 시흥의 변화를 일으켜 시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현재 새누리당 시흥을 당협위원장으로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에 다니고 있으며 제18대 국회의원에 출마하여 고배를 마셨으나 당당히 새누리당 19대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을 받고 시흥시에 새로운 희망과 발전을 만들기 위해 분연히 이 자리에 섰다.

이제는 지난 8년동안 정체된 도시를 만들듯 무늬만 있는 국회의원이 아닌 새로운 시흥의 미래와 희망을 주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 소상공인 보호·육성 지원청 신설… 조정식 민주통합당

▶주요경력 3가지 - 17·18대 국회의원, 민주통합당 경기도당 위원장, 민주당 통합협상대표단 단장

▶3대 대표 공약

-경제민주화 실현을 위해 소수재벌기업 중심 경제운영 방식 탈피 내수중심·사람중심 경제 실현

-소상공인지원청 신설! 자영업, 소상공인에 대한 근본적인 정책 대안을 수립

-서울대 국제캠퍼스 마무리, 군자신도시 명품신도시로 개발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부드러운 이미지이지만 잘못된 일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일례로 시흥에 있는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 IC의 유료화에 대해 결사 반대, 국토부와 경기도·민간업체는 무료 개통하게 됐다.

▶상대 후보 평가 -새누리당 지역위원장으로 활동을 열심히 한다. 지역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도 좋지만 때로는 힘을 모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예상 득표율 -55%

▶자체 판세 분석 -우세

○ 경제중심·교육도시 견인

▶지상유세

1992년 빈민운동의 대부이신 제정구 의원 등과 함께 정치권에 몸을 담았다. 통합민주당에 남아 노무현·제정구·김원기 의원 등과 통추를 만들었지만 새 정치의 꿈은 좌절되기도 했다. 2004년 17대 총선에서 고향과도 같은 시흥에서 당선된 뒤 노동현장에서 겪었던 노동자들의 애환을 보듬코자 노력, 18대 국회에서는 지역구인 시흥의 도약을 위한 비전과 함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한 제도 개선에 주력했다.

경기도 변방으로 불리던 시흥을 경제중심도시, 교육환경과 학교교육의 질이 우수한 교육도시를 만들어 시흥을 자랑할 수 있는 으뜸 도시로 만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