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의 만화전문프로그램 '애니토피아'는 오는 12일 오후 9시 20분 세계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양대 산맥인 미국의 윌 빈튼과 영국의 아드만 스튜디오의 작품세계를 비교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자존심, 윌 빈튼 VS 아드만 스튜디오'를 방영한다.
윌 빈튼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라는 말을 처음 만든 장본인으로 순수한 찰흙을이용해 작품을 제작해왔다. 지난 74년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그의 첫번째 애니메이션 '월요일은 휴관', 전쟁의 비인간성을 폭로한 대표작 '위대한 코그니토'등이 소개된다.
72년 데이비드 스푸록스톤과 피터 로드에 의해 설립된 아드만 스튜디오는 윌 빈튼에 비해 대중적인 작품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어왔다. 이들의 작품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았던 '월레스와 그로밋', 한 세트에 50여명 이상의 제각기 다른 캐릭터가 한꺼번에 움직이는 장관을 보여주는 대작'바빌론'등이 선보인다.
▲iTV(경인방송)의 인기 토크쇼 '3일간의 사랑'(매주 화·수·목요일 오후 8시50분)의 남자 MC가 탤런트 손창민에서 개그맨 홍록기로 교체됐다.
홍록기는 6일부터 이 프로그램의 여자 MC 김원희와 함께 진행을 맡는다.
SBS TV '기쁜 우리 토요일'등 각종 오락 프로그램에서 보조 MC로도 활약하고 있는 홍록기는 최근 재결성된 개그그룹 '틴틴파이브'의 멤버이기도 하다.〈연합〉
EBS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자존심, 윌 빈튼 VS 아드만 스튜디오' 방영
입력 2001-02-07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1-02-07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