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9일 종합설명회 시작
사업 내용 안내 다양한 방식 진행


새해를 맞아 인천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사업 설명회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인천중기청)은 오는 9일 오후 2시 대강당에서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인천중기청은 이를 시작으로 2월14일까지 모두 20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9일 개최하는 종합설명회에서 인천중기청은 '2020년 주요 예산 및 정책 방향'을 설명한다.

또 자금, 수출, 창업, 기술 개발 등 각 분야 담당자가 지원사업 내용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중소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코트라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상담 부스도 마련한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중소기업 지원 관계기관, 대학, 단체·협회 등이 합동으로 운영한다.

인천중기청은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진행한다. 인천중기청은 주요 분야 사업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채널 등에 올릴 예정이다.

설명회 일정과 내용은 기업마당 홈페이지(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는 중기부 홈페이지(www.mss.go.kr)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정운기자 jw33@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