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 '역대 최다 입학생' 입학식 개최 (1)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있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22일 인천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봄 학기 한국조지메이슨대에는 역대 최다인 193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2023.2.22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제공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있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입학생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최근 2023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인천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한국조지메이슨대 로버트 매츠(Robert Matz) 대표를 포함해 교수와 재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23학년도 봄학기 193명 입학식
지난해 같은 학기보다 '45% 증가'


한국조지메이슨대의 이번 학기 입학생은 193명으로, 지난해 같은 학기와 비교해 45%나 늘어났다. 한국조지메이슨대는 올해부터 온라인 입학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공인 어학 점수 대신 수능 영어 점수로도 입학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입학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 로버트 매츠 대표는 입학식에서 "200명에 가까운 입학생을 맞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입생 수가 역대 최다인 만큼, 새로운 교수진을 적극적으로 초빙했다. 배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온라인지원·수능영어 허용 원인 커
졸업 80% 국제기구·다국적기업行


한국조지메이슨대는 미국 버지니아 주의 최대 주립대학인 조지메이슨대의 글로벌 한국캠퍼스다. 한국캠퍼스 학생들은 졸업 시 미국 조지메이슨대와 같은 졸업장을 취득하게 되고, 마지막 두 학기 동안 미국 캠퍼스에서 학과과정을 이수한 후 졸업하는 학위과정을 운영한다.

한국조지메이슨대 졸업생 80% 이상은 KPMG 미국 본사, EY한영, 우리은행, 쿠팡, 삼성바이오,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등 다수의 국제기구와 다국적 기업에서 일하고 있다. 서울대, 영국 런던 정경대학원, 프랑스 파리정치대학원, 존스 홉킨스 국제대학원 등 유명 대학원에도 진학하고 있다.

/김주엽기자 kjy86@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