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관내 청소년 32명 참여

말과 직접 교감, 기초 승마 체험도 진행

시흥시승마협회가 승마 대중화를 위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승마 보급 강습회를 개최했다. 2025.4.6 /시흥시승마협회 제공
시흥시승마협회가 승마 대중화를 위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승마 보급 강습회를 개최했다. 2025.4.6 /시흥시승마협회 제공

시흥시승마협회가 승마 대중화를 위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승마 보급 강습회를 개최했다.

시흥시승마협회는 시흥시체육회의 후원으로 시흥승마힐링체험장에서 제1회 시흥시 승마 종목 보급 강습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엔 시흥시 관내 청소년 32명이 참가해 말과 교감하고 승마 기초 체험도 진행했다.

시흥시승마협회는 승마 대중화와 말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에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 ▲승마 이론 및 말의 특성 이해 ▲기승 시연 ▲말 먹이 주기 체험 ▲기초 승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흥시승마협회는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승마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윤재 시흥시승마협회장은 “이번 강습회를 통해 유소년들이 말과 친숙해지고, 승마의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흥시 관내 승마 문화 확산과 유소년 대상 프로그램 운영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영선기자 zero@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