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 정책 공유로 학교 현장의 자율성과 책무성 강화에 기여

부서별 안내사항 전달 및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

구리남양주시 관내 사립학교  학교장 및 행정실장이 참여 청렴 서약 및 재정운영 회의를 실시했다.2025.4.28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제공
구리남양주시 관내 사립학교 학교장 및 행정실장이 참여 청렴 서약 및 재정운영 회의를 실시했다.2025.4.28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최근 사립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 강화를 통해 건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립학교 관리자(교장,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사립학교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경기도 교육정책과 현안에 대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은경 교육장 및 교육청 국·과장, 관내 모든 사립 초·중·고·각종학교 12개교 학교장 및 행정실장이 참석했다.

회의에선 ▲반부패 청렴 서약 ▲교비회계 재정집행 효율화 ▲사립학교 회계 투명성과 건전성 확보 ▲사무직원 인사업무 ▲시설사업 적정 추진 방안 ▲감사사례 및 호봉 책정 절차 등을 안내하고 학교별 중점 사안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은경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힘쓰는 사립학교 관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강화해 사립학교의 균형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이종우기자 ljw@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