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tvN 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푸른거탑'의 새로운 시즌 '푸른거탑Z(제로)'의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최종훈은 최근 화제로 떠오는 CF 속 이병헌의 대사 '단언컨대'를 패러디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최종훈은 "포카락에게도 영혼이 있다면 똥국을 두려워 않고 뛰어드는 용기와 건더기와 국물을 동시에 건져내는 강인함을 가졌을 겁니다. 단언컨대 포카락은 가장 완벽한 물질입니다"라는 비장한 내레이션과 함께 여성을 끌어안는 연기까지 고스란히 재현해냈다.
'푸른거탑 제로'는 '푸른거탑'에서 불운한 말년병장 역할을 맡았던 최종훈의 훈련병 시절을 그린 프리퀄(전편보다 시간상으로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으로 지난 시즌까지 말년 병장으로 활약한 최종훈이 군대에 갓 입소한 시절을 연기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푸른거탑 제로'의 연출을 맡은 민진기 PD는 "소소한 포카락 하나도 군필자들에게는 추억을, 군대를 모르는 사람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요소가 된다. 새 시즌에도 '푸른거탑'만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병맛코드를 이어갈 것"이라고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최종훈의 '단언컨대' 패러디로 화제를 모은 '푸른거탑 제로'는 다음달 11일 첫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