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얼라이브_마그네슘.jpg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팜얼라이브가 출시한 '슈퍼마그네슘 플러스 다이렉트' /팜얼라이브 제공

직장인 이모(43)씨는 최근들어 눈떨림 현상이 생기고, 밤에 푹 잠을 자지 못하고 있다. 주변에선 마그네슘(Mg)을 권했고, 음식으로 섭취하기엔 한계가 있어 외부 섭취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얘길 들었다. 하지만 제품 종류도 많고 섭취가 불편하진 않을지 고민이 많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팜얼라이브'로 시장내 입지를 굳힌 (주)재키하우스가 최근 11중 기능성을 담은 젖산마그네슘 '슈퍼마그네슘 플러스 다이렉트'를 출시했다.

위장관 트러블·설사 부작용 줄여 특징
간편한 포 타입 가루제형 먹기도 편해
마그네슘 부족시 눈떨림·근육경련 겪어


이 제품은 체내흡수율과 생체이용율이 높은 젖산 마그네슘(유기염 마그네슘)을 원료로 해 용해도가 높아 위장관 트러블 및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줄인게 특징이다. 간편한 포 타입의 가루제형으로 타블렛(알약, 정) 섭취의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하루 2포 섭취만으로 아연,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B군 등 11중 기능성 성분이 일일권장량에 충족토록 했다.

마그네슘은 체내 300가지 이상의 대사 반응에 관여하는 필수 미네랄로 체내 에너지 생성, 근육의 수축 및 이완, 뼈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중요한 보조인자다. 결핍시 눈떨림, 근육경련, 수면장애, 만성피로, PMS(생리전증후군), 신진대사이상, 골다공증 등이 나타날수 있다.

재키하우스 김경태 대표는 "이번 제품은 대부분 산화 마그네슘 제품으로 형성돼 한계성을 보이던 국내 마그네슘 시장에 확실한 차별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건강브랜드로 이미지를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윤희기자 flyhig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