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희 인천경기기자협회 44대 회장이 9일 오전 경기문화재단 3층 다산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김종택기자

한국기자협회 인천경기기자협회는 9일 오전 경기문화재단 3층 다산홀에서 2013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과 기자협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올해의 기자상은 ▲경인일보 목동훈 기자(인천본사 정치부)를 비롯 ▲경기신문 김수우 기자(정치부) ▲경기방송 윤종화 기자(보도국) ▲경기일보 문민석(지역사회부 성남담당)·안영국·성보경기자(사회부) ▲기호일보 김보연 기자(편집국) ▲뉴시스 이승호 기자(경기남부본부) ▲연합뉴스 최종호 기자(경기취재본부) ▲인천일보 최성원 기자(사회부) ▲중부일보 송시연 기자(문화부)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이어 제43대 김동식 협회장의 이임식과 제44대 강희 신임 협회장의 취임식이 치러졌다.

김동식 전 협회장은 "지난 2년간 기자협회를 함께 이끌어 온 집행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제44대 기자협회가 더욱 발전하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희 신임 협회장은 "기자협회의 존재감을 되살리고, 회원들과 호흡해 행복한 협회를 만들 것이다"며 "인천과 경기, 에너지를 합한 '이케너지(ikenergy)' 정신으로 화합과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김민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