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9일 공산기념관 대강당에서 이상원 (전)서울지방경찰청장을 초청해 경찰행정과 예비경찰관 25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상원 전 청장은 "꿈과 열정을 가진 젊은이여 대한민국 경찰관에 도전하라"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자신의 경찰생활 35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생활안전을 위한 경찰활동,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 경찰활동 등 우리나라 경찰의 현주소와 역할에 대하여 활기찬 강의를 이끌었다.
이어 이상원 전 청장은 "경찰공무원은 험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힘든 직업이지만 국민에게 무한한 봉사를 하는 숭고한 직업이고 적성에 따라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으며 발전가능성이 높고 신분보장이 되는 국가공무원으로서 사회정의를 위해 일한다"고 말했다.
경찰행정과 정상완 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나라 경찰의 현주소를 이해하는 폭을 넓히고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전공 직무능력 강화를 위한 현장학습, 진로탐색 공감캠프, 자격증 취득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찰행정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NCS 핵심역량 향상과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특강을 개최하는 등 특성화 전문대학으로써 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천 /서인범기자 ps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