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는 오는 12월1일 오후 3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2021 푸른별콘서트'를 개최한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과 경인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콘서트에선 MC한석이 사회를 보고, 실력파 래퍼와 아이돌 가수가 출연해 청소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MC 한석·랩 경연 첫 여성우승자 영지, 신곡 오프라인 최초 공개
퍼플백·어바우츄 등 아이돌그룹… 비보잉크루 '퓨전MC'도 출격
콘서트에는 요즘 10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래퍼 영지가 출연한다. TV 프로그램 '고등래퍼 3'의 우승자로, 대한민국 혼성 랩 경연 프로그램 사상 첫 여성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영지는 공연에서 탄탄한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이날 콘서트에선 영지의 신곡이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실력파 래퍼로 정평이 난 또 다른 여성 래퍼 트루디도 2021 푸른별콘서트에서 의정부 청소년들과 만난다. 그 밖에 아이돌그룹 퍼플백, 어바우츄, 블리처스가 청소년들과 뜨거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풋풋한 청소년 댄스 동아리의 공연도 볼 수 있다. 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파츠'와 '4CUS'가 역동적인 댄스 무대를 준비했다.
그 밖에 세계 무대에서 우승을 휩쓸고 있는 비보잉 크루 '퓨전MC'와 올해 창단한 의정부시태권도시범단도 관객들의 시선을 빼앗기 위해 출격을 준비 중이다.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를 고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실황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도 볼 수 있다.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수능시험까지 치르느라 많이 고생했다"며 "의정부 청소년들이 2021 푸른별콘서트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힘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김도란기자 dora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