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군은 己卯年 군정목표인 열린행정·지역균형개발을 실현하기위해 21세기를 대비한 도시기반구축, 농·축·수산물 홍보판매, 사통팔탈의 교통체계확립, 지역경제활성화와 건전지방재정운영, 주민정서함양과 복지증진, 맑고 깨끗한 청정환경보전등 8대역점시책을 정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군은 공직자의 자질향상 및 자기계발동기를 부여해 행정혁신을 도모하고 군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자세전환과 열린안방·명예이장제·이동군청등을 통해 주민의 애로·불편사항을 능동적으로 처리한다.
화성지방산업단지 29만7천평, 발안지방산업단지 58만2천평, 금의지방산업단지 18만평, 마도지방산업단지 28만5천평을 개발, 유망기업을 유치해 지방자주재원확충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와 균형발전을 꾀한다.
발안·향남·진안지구와 태안3지구 택지를 개발해 주택난을 해소하는 등 도시기반시설확충으로 도·농이 조화를 이루며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다.
농·축·수산업의 유통단계축소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한다 는 방침에 따라 아산만 산업도로변과 수원~서신간 도로변에 직판장을 운영하며 화성쌀을 중심으로 한 농·축·수산물의 대도시 직거래와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도심지 교통체증해소와 사통팔달한 도로망 구축을 위해 구장~덕우, 능리~반송, 어천~숫곡간 도로확포장등 사업비 1백44억원을 들여 총연장 67㎞의 도로를 정비한다.
국제경쟁력을 갖춘 유망중소기업육성을 위해 1백여 업체에 1백51억8천9백여만원을 지원하기로 하고 기업유치 전담반을 편성, 홍보와 투자희망가능지역을 사전확보한다.
마을회관·산림욕장·경로당을 신증축,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며 저소득 모자가정 및 소년소녀가장에 대한 결연사업과 사랑의 식품나누기운동을 펼친다.
맑고 깨끗한 청정환경보전을 위해 실천계획을 수립, 법국민적으로 추진하고 청정화성 제21추진협의회 구성, 화성환경선언을 준비한다.
이밖에 화성팔경과 제암리 순국유적지, 삼국시대 교통요충지, 전통문화유산등을 연계한 역사탐방 유적관광지개발사업을 계속사업으로 전개한다.華城=金鎭泰기자·jtk@kyeongin.com>
화성군 99년 새해설계
입력 1999-01-21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1999-01-21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