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밤 무심히 거울을 본 순간 거울 속에 한 마리의 동물이 "이리와서 함께해요~"라는 듯한 표정으로 당신을 쳐다보고 있었다고 가정하자. 과연 그 동물은 다음 중 어떤 동물일까?

1) 개
2) 고양이
3) 곰
4) 낙타

■혹시, 나르시시스트가 아닐까?

1) 개

자신의 결점을 굉장히 혐오하고 있는 타입. 따라서 당신의 나르시시즘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갖고 자신은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걸 스스로 느끼는 것이다.

2) 고양이

스스로 자신을 상당한 미인, 미남이라 생각한다. 나르시시즘 100%에 가까운 자기자만형 타입으로 지나치게 '자기愛'에 도취하기 쉬운 위험천만형이라 할 수 있다.

3) 곰

자신을 멋있고 세련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주위에서는 아무도 당신을 인정해 주지 않아 불만이 가득한 케이스. 만약 이성으로부터 무시당하는 것 같은 태도를 받으면 노골적으로 분노를 폭발시키기도 한다. 나르시시즘 80% 정도의 중증에 해당되니 만큼 현실을 직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겠다.

4) 낙타

나르시시즘 40% 정도의 지극히 적당하고 평범한 타입. 현재 특별한 자기 색깔이 없는 덤덤하고 약간은 무감각한 타입이다. 그 정도면 잘난 체 한다는 소리도 별로 듣지 않고, 그렇다고 자신에 대해 너무 소극적이지도 않아서 무난한 편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