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앞에 놓인 식탁. 그 위에 어묵, 생선회, 김치, 된장찌개 이렇게 네 가지 음식이 놓여있다. 음식들을 마음에 드는 순서대로 먹는다면 김치는 몇번째에 먹게 될까?

1) 김치가 첫번째
2) 김치가 두번째
3) 김치가 세번째
4) 김치가 네번째

■ 난 이성 앞에서 어떤 모습일까?

1) 김치가 첫번째

김치는 가장 가정적인 음식이다. 이것을 처음 먹는 사람은 어린 시절의 향수를 추구하는 사람이 많고, 잘 감싸줄 수 있는 이성을 동경하는 경향이 있다. 마음 어딘가에 만족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현실에 잘 적응 못하는 수도 있으니 조심.

2) 김치가 두번째

외견은 소프트해서 온순한 이미지인 당신이지만 이성에 대해서는 대담한 쪽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헌신적으로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그 밑바닥에는 이성에 대한 불신감이 깔려있다. 배신당하는 것을 매우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 이 타입은 이성관계에 비밀을 갖기 쉬운 사람.

3) 김치가 세번째

애정표현이 소극적이며 미지근하다. 기분에 따라 변덕이 있고 상처받지 않으려 지나치게 몸을 사리는 경향이 있다.

4) 김치가 네번째

가장 일반적이고 많은 사람이 있는 관계로 처음 먹는 음식으로 세분화하자.

①어묵:좋아하게 되면 타오르고, 싫어하게 되면 곧 헤어지는 메마른 감각의 소유자.

②생선회:소박하고 순정적인 타입으로 남이 다가오기 전에는 절대 먼저 다가가지 못하는 타입.

③된장찌개:구수하고 진솔한 된장찌개의 냄새처럼 겉으로 보이는 화려함보다는 정신적인 부분을 중요시 여기는 타입. 하지만 자칫 지나치게 보수적으로 흐를 수 있어 타인에게 마음을 닫아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