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현승 정은지 김남주 '일년전에'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장현승 정은지 김남주가 참여한 '일년전에'가 화제다.

비스트 장현승, 에이핑크 정은지, 김남주가 함께 부른 '일년전에'가 3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일년전에'는 지난해 비스트 양요섭과 에이핑크 정은지가 함께한 '러브 데이'를 잇는 '에이큐브 포 시즌'의 두번째 프로젝트로 신사동 호랭이와 라도가 공동작업한 곡이다.

특히 한 해를 돌아보며 그리운 일들을 회상하는 감성 자극 가사에 장현승, 정은지, 김남주의 하모니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겨울에 딱 어울리는 곡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지난 한 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각 멤버들의 메이킹 영상과 세 사람이 함께한 연말 파티 영상이 담겨 있다.

장현승 정은지 김남주 '일년전에' 음원 공개에 네티즌들은 "장현승 정은지 김남주 조합이라니 기대된다", "장현승 정은지 김남주 '일년전에' 겨울에 딱이네", "장현승 정은지 김남주 연말 파티 프로젝트가 이거 였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에이핑크 정은지는 오는 2월 방송 예정인 조인성 송혜교 주연의 SBS 수목극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촬영을 진행 중이며 뮤지컬 '리걸리 블론드'에서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스트와 에이핑크는 연말 가요 이벤트 출연을 끝으로 멤버 각자 개인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