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스터디, 이투스 등 각 교육업체들이 6월 모의고사 등급컷 및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12일 이투스는 홈페이지(www.etoos.com)를 통해 6월 모의고사의 실시간 등급컷은 물론 풀서비스, 문제해설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모의고사 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채점과 점수입력을 시작으로 6월 모의고사 등급컷, 채점결과분석, 지원가능대학, 해설강의 등의 서비스를 차례로 제공된다.
6월 모의고사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를 이용하면 과목별 성적 분석과 이투스 회원들의 등급컷을 종합 비교해 자신의 성적이 어느 수준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
▲ 이투스·메가스터디, 6월 모의고사 등급컷 및 풀서비스 제공. /이투스 홈페이지 캡처 |
이투스는 채점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투스 이벤트 페이지에 팀을 개설하고 팀원 전원이 채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13일 오후 8시부터는 자신의 점수대로 지원할 수 있는 지원가능대학을 확인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도 시험 당일 채점 서비스를 시작으로 6월 모의고사 영역별 등급컷과 백분위·표준점수 실시간 추정, 해설강의, 오답노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풀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전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출제하는 6월 모의고사는 올해 수능의 출제 경향이나 난이도의 잣대로도 중요한 기회다.
이번 6월 모의고사는 지난 3월 수능 시행기본계획에 따라 EBS 수능교재·강의와 연계율을 70%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