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림산업은 다음 달 인천 남동구 서창2지구 10블록(서창동 685)에서 ‘e편한세상 서창’을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서창은 LH와 민간 건설사가 함께 수도권에 처음 공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이다. LH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사업자는 주택을 건설·분양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e편한세상 서창은 지하1층, 지상25층 8개동, 전용면적 84㎡ 835가구로 구성됐다. 평면은 모두 3개 타입으로 ▲84㎡ A 649가구 ▲84㎡ B 91가구 ▲84㎡ C 95가구가 공급된다.
지난 1월 LH와 삼호가 함께 공급한 민간참여 공공주택 ‘e편한세상 대구금호’ 분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e편한세상 서창 분양에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e편한세상 서창은 장아산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등이 단지 주변을 감싸고 있다. 지구 내 유일한 중심 상업지구가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과 주거 편의를 모두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서창은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통학차량 전용 정류장도 설치한다. 선명한 200만 화소급의 고화질 CCTV도 도입된다.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도 단지 내에 마련된다. e편한세상 서창은 단지 전체의 녹지율을 46.4%(법정기준 30%)로 높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서창에는 차별화된 단열 기술과 소음 저감 설계가 적용된다. 중앙공원과 연계한 통합형 복합문화 커뮤니티 센터에는 피트니스, 라운지 카페, 작은도서관 등의 시설이 마련된다.
e편한세상 서창은 모델하우스 오픈 전 현장 홍보관(인천 남동구 서창동 104의 24)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분양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남동구 논현동 649의 1(인천 논현역 1번 출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7년 7월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다음 달 서창2지구 9블록에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을 공급한다.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 지상 17층~25층, 총 8개동 600가구 규모다. 호반건설은 전용84㎡로만 구성된 단지를 선보인다.
호반건설은 이번 단지에 4베이(bay) 4룸의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중소형이지만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 취향의 공간 활용이 가능해 방을 4개까지 만들 수 있다. 단지 내 피트니스 클럽, GX룸, 운동시설, 체육관, 동호회실,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택지 지구 중에서 인천 서창2지구는 희소성 있는 택지지구 중에서도 교통이 뛰어난 곳인데, 서창2지구내에서 뛰어난 입지에 첫 민간 공급에 해당해 분양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의 ‘서창2지구 호반베르디움’의 홍보관은 인천 논현역 3번 출구에 위치하고, 견본 주택은 한빛초등학교 인근(남동구 서창동 681)에 마련된다.
/홍현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