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2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제2기 교육기자단 미래나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교육기자단 219명과 학부모 188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선서문 낭독, 기자단 전문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올해 미래나래 교육기자단은 학생기자단 150명, 교직원 통신원 100명 등 총 250명으로 구성됐다. ‘미래나래’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과 교직원이 밝은 미래를 향해 날갯짓하며 세상과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미래나래 교육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경기교육 정책 ▲학교 소식 ▲지역 현장 ▲교육칼럼 등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작성할 예정이다.
교육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미래나래’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_press)에 게재하고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GO3’과 인스타그램에도 공유된다.
도교육청은 교육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기자단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기자단 표창, 연말 교육기자단 10대 영상 뉴스 제작, 우수기사 모음집 발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영상 축사를 통해 “여러분이 바로 경기교육의 진정한 홍보대사”라며 “기자단의 기사 한 줄, 인터뷰 하나, 영상 한 편은 경기교육 정책을 널리 알리는 소중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형욱기자 u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