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 야스오 선택불가 현상 발생… 롤챔스 결승전 영향 없나? 사진은 챔피언 야스오 /라이엇게임즈 제공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신규 챔피언 야스오가 게임상 버그로 인해 게임 중 선택이 불가됐다.

라이엇게임즈는 21일 새벽 3시경 "현재 발견된 이상 현상으로 모든 게임에서 야스오를 선택하실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빠른 시간 내 야스오와 함께 롤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라는 공지와 함께 야스오 선택불가 현상을 공지했다.

이번에 발생한 버그는 야스오 궁극기 '최후의 숨결'을 사용한 뒤 '질풍검'을 사용하면 대상 타깃이 된 챔피언이 이동이 불가능하게 되는 버그다.

이로 인해 현재 롤에서는 야스오 챔피언과 스킨은 구매가 가능하지만 모든 게임 내에서 사용이 불가한 상태다.

야스오 사용불가 소식이 전해지자 게임팬들은 오는 25일 열리는 '판도라TV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윈터 2013-14' 결승전(롤챔스)의 사용 여부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 롤 야스오 선택불가 현상 발생… 롤챔스 결승전 영향 없나? 사진은 글로벌밴 당한 챔피언 렝가 /라이엇게임즈 제공
그러나 라이엇게임즈 측에 따르면 "현재 야스오에 발생한 버그는 4.1 패치로 인한 버그로 롤챔스 결승 클라이언트 버전은 4.1 직전 패치인 3.15 버전으로 진행된다"며 ""야스오 버그가 없는 버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롤 챔스 결승전에서는 야스오를 선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롤챔스 16강 마지막 날 글로벌 밴을 당한 렝가는 선택할 수 없을 전망이다. 현재까지 버그가 수정되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 SKT T1 K와 삼성 오존의 롤챔스 윈터 2013-2014 결승전은 오는 25일 오후 5시에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