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정아름이 버피테스트 등 애플힙 만들기 비법을 공개했다.

18일 방송된 tvN '강용석의 고소한 19'는 '봄맞이 미(美)친 몸 만들기' 특집으로 꾸며져 트레이너 정아름이 등장, '애플힙 만들기'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정아름은 버피테스트를 선보였다. 

버피테스트란 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으로, 최근 전신 집중 운동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정아름은 버피테스트의 효과에 대해 "일상적인 움직임 중 가장 큰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다"며 "적은 횟수를 하더라도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확한 동작을 해야만 순발력, 근력, 유산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아름은 애플힙 운동을 위한 도구로 '짐볼'을 추천했다. 이어 짐볼과 스쿼트를 접목한 힙업 운동법을 소개했다.

정아름의 운동법은 먼저 짐볼을 가볍게 들고 스쿼트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짐볼을 튕기면서 스쿼트 운동을 한다.

또한 스쿼트 동작이 끝나면 짐볼 위에 몸 전체를 엎드린다. 이 상태에서 다리를 뒤로 들어 올려 위아래로 움직이면 애플힙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 

한편 정아름은 2001년 미스코리아 서울 선 출신으로 헬스트레이너, 골퍼, 작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 트레이너 정아름 버피테스트 /tvN '강용석의 고소한 19'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