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동두천시는 지난 29일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4.1.30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가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원장·이승훈)와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9일 진행된 주요협약 내용은 동두천시민에게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교류 협력을 통한 시민의 건강증진과 보호에 앞장 교육, 지역축제 등 우호교류 및 의료혜택 제공에 대한 사항 등이다.

시는 그동안 종합병원과 3차 의료기관이 없어 응급, 중증 환자 발생 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 양 기관 간 긴밀한 상호 교류를 통해 시민을 위한 건강강좌 개설, 지역축제·국제체육행사 시 의료봉사 등 상호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박형덕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두천시와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간 지속적이고 긴밀한 관계가 지속되길 바라며 우리 시민이 좀 더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라면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이 경기 북부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해 서로 상생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