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세대의 시정 참여 소통 창구 및 양방향 소통 서비스 제공

안성시가 최근 청년 전용 온라인 플랫폼인 ‘안성청년포털(https://www.anseong.go.kr/youth/main.do)’을 구축해 청년세대들의 시정 참여 소통 및 양방향 소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안성청년포털은 지역의 청년 정책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구축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청년들을 위해 이미지 중심 구조와 반응형 웹페이지 등으로 구성했으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간결한 메뉴와 디자인을 적용했다.
주요 메뉴로는 ‘일자리·농업’과 ‘복지·건강’, ‘주거지원’, ‘문화사업’ 등을 분야별로 나눠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최신 업데이트를 통한 청년정책 캘린더와 정책 Q&A 코너 등을 마련해 이용자 중심의 편의성도 높였다.
이밖에도 청년참여 메뉴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청년 사업을 제안할 수 있고, 시에서 운영 중인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청년기본계획 등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시는 청년상담 코너도 별도로 마련해 일대일 맞춤형 상담 지원이 가능한 ‘대면상담’과 ‘전화상담’, ‘익명 게시판 상담’, ‘심층상담’ 등의 신청 절차와 방법 등을 제공해 진로와 취업,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 해결을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성의 많은 청년들이 알찬 정보를 습득하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향한 홍보창구인 안성청년포털을 적극적으로 활성화해 청년들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