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경력 3가지 -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한국해운조합이사장, 건설교통부 수송물류심의관
▶3대 대표 공약
―부평미군기지 조속 반환·국비로 공원조성 추진
―부평상권 명성 회복 및 상권 육성
―임대주택 보급 확대로 주거복지 강화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 행시출신 중앙공무원으로 근무한 30여년의 경험과 중앙부처와 맺은 끈끈한 관계는 아무나 쉽게 가질 수 없는 장점. ILO(국제노동기구)와 주미 한국대사관 등 해외근무로 국제 감각을 익히는 등 다양한 업무능력을 키웠다. 정치 초년생으로 정치적 감각은 더 키워야 한다.
▶상대 후보 평가 ―부평에서 오랫동안 정치 활동을 했고 민주통합당 인천시당위원장을 맡아 폭넓은 인지도가 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부평에 연고가 없고 부평에서 살지 않는 약점이 있다. 세 번째 총선 출마로 구시대 정치인이라는 시각도 있다.
▶예상 득표율 ― 45%
▶자체 판세 분석 ― 백중 열세
○ 국비예산 받아낼 적임자
▶지상유세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복잡 다양화된 디지털시대에는 평생 정치만 쫓아다닌 구시대적 정치인들은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이제는 자기가 맡은 분야에서 성공한 전문성을 가진 인사들이 참여하여 각 분야에서 국정에 기여할 시기가 왔습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한국해운조합이사장, 국립해양조사원장, 건설교통부 수송물류심의관 등 부평에서 나만큼 행정 경력이 있고 중앙부처 인사들을 많이 알고 예산당국을 설득시켜 지역 숙원을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부평이 필요한 국비지원 사업을 중앙에서 제대로 역설하고 예산을 받아 올 사람으로는 제가 제일 적임자라고 자부합니다.
■ 부평 미군기지 국가공원화… 문병호 민주통합당
▶주요 경력 3가지 - 17대 국회의원, 민주통합당 인천시당 위원장,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
▶3대 대표 공약
- 부평미군기지 국가공원화
- 경찰종합학교 주민쉼터 및 복합의료타운 조성
- 부평상권 활성화(수도권 서북부 중심상권 육성)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 17대 국회의원 시절 경험한 정치개혁과 국가운용시스템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정치의 롤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다. 또 시민단체 생활의 오랜 경험과 성숙함으로 지역민을 위해 소신껏 일을 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 되어 있다. 이를 위해 더 낮게, 더 가깝게, 더 뜨겁게 지역 주민과 소통할 생각이다.
▶상대 후보 평가 - 정 후보의 좌우명인 '정직, 성실'을 존중하지만 "야권은 모든 정책을 좌클릭하고 있다"는 발언은 유감이다. 정 후보의 레이거니즘은 이미 실패한 MB노믹스와 그 궤를 같이 한다.
▶예상 득표율 - 60%
▶자체 판세 분석 - 우세
○ 진정성 담보 시민과 소통
▶지상유세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의 야권 단일후보인 저 문병호가 4년의 절망을 99%의 희망으로 새로운 미래의 비전을 담겠습니다.
작년 한 해 200일 대장정을 통해 이명박 정권에 대한 분노의 민심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이러한 분노의 목소리에도 이명박 꼼수 정권과 새누리당만 심각성을 모르고 있습니다. 진정성을 담보로 시민들과 소통하겠습니다. 더 낮게, 더 뜨겁게 교감하겠습니다. 1년 365일을 쪼개고 쪼개 500일로 쓰겠습니다. 어느 누구와도 막힘없이 소통하며 가슴으로 이해하겠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 기호 2번 문병호가 뚝심있는 모습으로 시민들과 영원히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