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 식품첨가물 NO! 유통기한 15일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 방송 캡처
경기도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가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로 떠올랐다.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란 대체 어떤 것일까.

지난 23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에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두유의 합성 첨가물 함유 여부를 조사하고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를 소개했다.

이날 제작진은 시중 판매 두유에 다량의 합성 첨가물이 함유돼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15개의 두유를 구입해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두유를 선별해냈다.

홍진이 잔다리마을공동체 대표는 "착한두유는 마을 사람들이 직접 재배한 콩만을 이용해 만든 두유로, 콩가루를 이용하며 어떤 식품 첨가물도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하지만이같은 공법 때문에 잔다리마을공동체에서 만드는 착한두유는 유통기한이 15일밖에 안돼, 주문이 들어오는 양만 만든다.

▲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 식품첨가물 NO! 유통기한 15일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 방송 캡처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 나도 꼭 한 번 먹어보고 싶다",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 유통기한 15일인 이유가 있네",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 당장 주문해야 겠다",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 착한두유 양심적인 두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