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토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이 최고시청률 4%를 돌파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지난 15일 방송된 '연애 말고 결혼' 13화는 평균시청률 3.3%, 최고시청률 4.2%(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경신했다.

또한 타깃(20~49세 남녀) 시청층과 10~40대 여성시청층을 비롯해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그루(주장미 역)와 연우진(공기태 역)이 그동안 엇갈렸던 서로의 진심을 확인하고 진짜 연애를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진한 키스를 비롯해 손을 잡고 길거리를 거니는 등 두 사람의 알콩달콩한 모습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하지만 방송 말미 한그루가 연우진에게 "결혼 말고 연애하자"고 제안해 두 사람의 관계가 향후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연애 말고 결혼' 제작진은 "사랑을 하면 닮는다는 말처럼 공기태 역시 주장미를 사랑하며 어느새 닮아 가고 있는 것"이라며 "자기 외에는 관심이 없었던 공기태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의 의미를 알고 난 후 변화한 모습을 찾아 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vN '연애 말고 결혼'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 연애 말고 결혼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