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201000885100043102
위대한 시민의 힘입니다. 이 길을 나서게 한 것도, 거침없이 저를 달리게 한 것도 이 힘이었습니다.

송주명
경기교육혁신연대 선출 민주진보교육감 경선 1위 후보로 나섰지만, 실제 변화는 바닥에서 열정적으로 움직이는 풀뿌리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이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학부모들은 정치논리에 좌우되지 않고 경기교육을 바꾸어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저를 돕고 계십니다.

저는 김상곤 교육감을 도와 경기도 무상급식, 혁신학교를 설계하였습니다. 우리 교육의 미래를 고민하며 창의지성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 이제 교육감이 되어 무상교육을 전면적으로 실행하고 혁신교육을 완성하겠습니다.

절반이 넘는 가구가 맞벌이인 사회에서 학교는 또 하나의 가정입니다. 선생님은 또 한 분의 가족입니다. 학교는 학습소가 아니고 돌봄의 주체입니다. 학생을 학교에서 쫓아내는 정책, 단호히 반대합니다.

학교에서 검수하는 질좋은 식사를 하고, 맘껏 자신의 재능을 연마하는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학교는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이제 세계가 주목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세계가 부러워하는 교육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경기도에서 대한민국 교육혁명의 기치를 들겠습니다. 나라다운 나라의 첫 경기교육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