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 시즌2가 화제인 가운데, 9.22 롤토체스 패치를 안내했다.
롤 공식 개발사 라이엇게임즈는 6일 공식 홈페이지에 '9.22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라는 공지사항을 게재했다.
라이엇게임즈는 해당 게시글을 통해 전략적 팀 전투의 두 번째 세트인 격동하는 원소에 관해 설명하며 "신규 원소 칸 시스템, 신규 챔피언, 계열, 직업,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이어 "두 번째 세트 도입과 함께 다음 9.23 패치에는 전략적 팀 전투 랭크 게임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며 새 시즌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기를 권했다.
그러면서 "단계별 획득 가능한 챔피언 수가 감소함에 따라 의도대로 팀을 구성하기가 어려워지긴 했지만, 더욱 다양한 가능성을 활용해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공개된 '전략적 팀 전투: 격동하는 원소 게임플레이 가이드'에 따르면 두 번째 세트에서는 원소가 등장한다. 이번 시즌부터 챔피언은 계열이 아닌 원소로 구별된다. 같은 원소를 지닌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해 강력한 특성 추가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다. 같은 챔피언을 여러 명 배치하면 모두 원소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몇 종류의 챔피언을 배치했는지 계산할 때는 등급이 달라도 1명으로 간주한다.
직업은 원소와 마찬가지로 챔피언의 전투 방식과 역할을 결정하는 요소다. 같은 직업의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특성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동일한 챔피언은 1명으로 간주한다. 아이템은 챔피언의 기본 능력치를 높여 주며, 고유 효과를 지닌 강력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PVE 라운드의 몬스터로부터 무작위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공동 선택에서는 선택 가능한 모든 챔피언이 아이템을 하나씩 착용하고 있으며, 초반에는 기본적인 아이템만 얻을 수 있지만 게임이 진행되면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지수기자 pyunjs@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