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신역일대 복합개발 경제활성화… 김태원 새누리당

▶주요경력 3가지- 제18대 국회의원, 중소기업과 골목상권을 지키는 국회의원모임 회원, 대통령 특사

▶3대 대표 공약

-행신역 주변 복합개발, 덕양경제 살리겠습니다!

-학교 찾아 떠나지 않는 덕양을 만들겠습니다!

-임대아파트 입주자 권익 강화 앞장서겠습니다!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가수는 노래로 말하고, 작가는 글로 말한다. 지난 4년동안 국회에서 96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이중 47건의 법안을 처리했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국회 본회의만큼은 빠지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100% 출석률 달성했다. 18대 종합의정평가 수도권 2위, 전국 6위, 4년 연속 국회입법 우수의원, 국회 모범의원 10걸, 2011년도 국정감사 행정안전위원회 최우수의원 등에 이름을 올렸다.

▶상대 후보 평가 - 상대 후보는 기자 경험을 갖춘 훌륭한 후보입니다. 이번 선거를 통해 네거티브 대신 덕양 발전을 위한 건강한 토론을 나누고 싶습니다.

▶예상 득표율 - 47%

▶자체판세 분석 - 백중우세

○ 앞으로 4년 결실의 시대

▶지상유세
-존경하는 덕양구민 여러분! 지난 4년동안 하루하루를 천금같이 여기며, 오직 덕양 발전만을 생각하며 뛰었습니다.

강매역 존치 성공, 대곡역복합환승센터 시범사업 선정, 개발제한구역 규제 완화, 난지물재생센터 지원 방안 도출, 행신종합사회복지관 건립, 제2자유로 완전 개통,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 서울역·여의도·강남행 버스 배차 확대, 도시가스 공급 확대 등을 해결했습니다.

지난 4년간 씨앗을 뿌리고 튼실한 묘목을 키웠다면 앞으로 4년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도록 잘 돌보는 일을 하겠습니다. 알찬 열매를 주민 여러분께 돌려드리기 위해 신명을 바치겠습니다.

■ 서울~문산 민자고속도 백지화… 송두영 민주통합당

▶주요경력 3가지 - 전 한국일보 기자,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민주통합당 덕양을 지역위원장

▶3대 대표공약

-덕양구내 종합병원 건립, 실내 수영장 건립

-서울~문산간 민자고속도로 백지화, 서정초 앞 공장 문제 해결

-무상급식, 무상보육, 무상의료+반값 등록금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첫째, 5·18을 겪으면서 가슴에 새긴 민주주의 정신. 둘째, 17년간 정론직필의 기자로 활동하며 몸에 밴 정의. 셋째, 중앙정치권에서 일로 인정받은 유능함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직 국회의원이 아니어서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은 약점이다.

▶상대후보 평가- 김태원 후보는 지역 국회의원으로 4년간 열심히 노력한 의원이다. 하지만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한나라당의 부정부패와 MB정권의 실정을 바로잡지 못한 점은 아쉽다.

▶예상득표율- 52%

▶자체판세 분석- 백중우세

○ 열심히사는사람 행복하게

▶지상유세
-깨끗하고, 정직한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17년간 기자로 근무하며 돈·권력에도 가까워 본 적이 없습니다. 항상 삶의 현장 한 가운데서 낮은 곳의 신음과 어두운 곳의 아픔을 공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 정론직필의 정신을 지켜왔습니다. 그후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의 권유로 정치권에 입문했습니다. 세상을 고발하는 것을 넘어 행동하며 바꿔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이제 송두영은 '열심히 사는 사람들의 행복할 권리'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민주당 중앙당 상근부대변인으로 일했던 중앙정치 경험과 지역위원장으로 일했던 지역 역량을 바탕으로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덕양에서부터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