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경력 3가지- 민선 3·4대 인천 서구청장, 제18대 국회의원(원내부대표), 현 박근혜 새누리당 선대위원장 비서실장
▶3대 대표 공약
-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 재추진, 통행료 폐지
- 가정오거리 루원시티 정상화
-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 강점은 젊고 성실하며, 무엇보다도 원칙과 신뢰라는 저의 정치철학처럼 정치인으로서 원칙을 지키고,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솔직하고 진실하게 다가감으로써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하는 점이다. 부족한 게 많지만, 더욱 노력하겠다.
▶상대 후보 평가 - 말을 잘하고, 선거 운동 경험이 풍부하나 업적이 별로 없음. 타 지역 출신이어서 애향심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 같다.
▶예상 득표율-53%
▶자체 판세 분석-백중우세
○ 멈춰선 사업 정상궤도에
▶지상유세-4년 전 주민들께서 저를 국회로 보내주셨을 때는 서구를 남부럽지 않게 발전시켜 달라는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경인아라뱃길을 개통시켰고 검암역에 KTX도 유치했습니다. 뺏길 뻔 했던 아시안게임주경기장도 주민들과 힘을 모아 재확정시켰습니다. 정말 잘나가던 서구였습니다. 그러나 지방선거 이후 서구가 위기에 빠졌습니다. 인천시는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 사업을 일방적으로 취소해버렸습니다. 루원시티도 유령도시로 방치해 하루 3억원의 이자가 시민여러분들의 주머니에서 나와야 할 판입니다. 경인고속도로 인근 도시정비사업들도 멈춰서버렸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서구를 망친 세력을 심판해야 합니다. 저 이학재를 밀어주십시오.
■ 루원시티 등 개발 임기내 매듭… 김교흥 민주통합당
▶주요 경력 3가지 - 현 민주통합당 김대중·노무현 계승특위 위원장, 시립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초빙교수, 제17대 국회의원
▶3대 대표 공약
-수도권쓰레기매립지 2016년 매립 종료
-루원시티등 서구개발사업 임기 내 마무리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17대 국회의원 시절,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 의원'(2005~2007)선정, 국회의원 299명 중 법안처리율 5위 등이 말해주듯이 성실하고 강한 추진력이 검증된 후보로 생각한다. 매사에 지나치게 진지하다는 평을 듣는다.
▶상대 후보 평가-부지런하고 친화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친화력이 소통으로 이어지고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지 못한다는 평과 지역을 대표해서 중앙에서 특별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는 것이 중론이다.
▶예상 득표율-55%
▶자체 판세 분석-우세
○ 주민위한 변화·희망 견인
▶지상유세-이명박정권 4년, 부자에게는 수십조원을 감세하면서 아이들 무상급식에는 나라가 망한다고 엄포를 놓았습니다. 재벌에는 관대하지만 서민들에게는 엄격했습니다. 서민들은 자식·학비·일자리·집값 걱정에 밤잠을 설치는데, 현 정권에서는 누구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국민의 신음을 이 정부는 듣지 못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대한민국의 주인임을 보여줘야 합니다. 투표가 권력을 이기고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4월 11일, 또 다시 그들에게 우리의 미래를 맡길 수 없습니다. 새로운 길을 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바꿔야 합니다. '이대로는 안 된다. 바꿔야 한다'는 주민의 요구를 받들어 이제 변화와 희망을 만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