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점검 완료 , 리그오브레전드 '설맞이 축제' 개최… '화룡검 리븐-대장군 트린다미어-달의 여신 다이애나' 신스킨 출시 /라이엇게임즈
설맞이 특별 스킨 '화룡검 리븐', '대장군 트린다미어', '달의 여신 다이애나' 출시
소환사 아이콘, 와드 스킨 등 축제 콘텐츠도 풍성
맞춤형 가격 세트로 구성한 알찬 '설맞이 축제 세트'도 출시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롤)가 점검이 완료됐다.

라이엇게임즈는 29일 오전 10시 5분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서버 안정화 및 업데이트를 위한 롤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라이엇게임즈 측은 "갑오년 말띠 해를 맞아 2월 12일까지 '설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밝혔다.

이번 '설맞이 축제'는 올 한해 전사들이 걸을 길을 전 세계 소환사들의 투표로 결정하는 '위대한 선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롤점검 이후 '화룡검 리븐', '대장군 트린다미어', '달의여신 다이애나' 등 신규 챔피언 스킨 3종, 신규 와드 스킨 2종, 설맞이 축제 특별 세트 3종 그리고 일정 조건을 충족시키면 자동 지급되는 소환사 아이콘 4종 등 다양한 내용이 등장해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먼저 전세계 플레이어들이 각 지역 별로 참여하는 '위대한 선택' 이벤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한 글로벌 프로젝트로, 플레이어들이 올해의 소환사 아이콘을 직접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롤점검 완료 , 사진은 위쪽부터 화룡검 리븐, 대장군 트린다미어, 달의 여신 다이애나 스킨 /라이엇게임즈
'위대한 선택' 이벤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플레이어들은 진리의 길, 자유의 길, 무력의 길 총 3가지 '전사의 길' 가운데 하나를 선택 투표할 수 있다.

투표는 이벤트가 종료되는 다음 달 12일 투표가 마감되며, 각 지역별로 가장 많은 득표수를 기록한 '전사의 길' 소환사 아이콘이 플레이어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큰 기대를 받았던 '화룡검 리븐', '대장군 트린다미어', '달의여신 다이애나' 등 3종의 신규 챔피언 스킨도 이번에 출시됐다.

'화룡검 리븐'과 '대장군 트린다미어'는 설맞이 축제 기간에만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다만 '달의여신 다이애나' 스킨은 기본 스킨을 제외하면 두 번째 스킨인 만큼 축제 기간 이후에도 계속 판매될 예정이다.

기존에 선보였던 용띠 해(2012년)와 뱀띠 해(2013년) 설맞이 스킨도 세트를 통해 구매할 경우 최대 25%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말띠 해, '달의여신 다이애나', '화룡검 리븐', '대장군 트린다미어' 등 4가지 소환사 아이콘은 축제 기간 동안 정해진 조건을 충족시키면 자동 지급된다.
▲ 롤점검 완료 , 리그오브레전드 '설맞이 축제' 개최… '화룡검 리븐-대장군 트린다미어-달의 여신 다이애나' 신스킨 출시 사진은 설맞이 축제 소환사 아이콘 획득 조건 /라이엇게임즈
설맞이 축제 신규 와드 스킨의 경우에는 축제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 구매 시에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이번 설맞이 축제에는 플레이어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위대한 선택' 이벤트도 진행되는 만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더욱 발전하는 롤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