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몽 내가 그리웠니 /MC몽 6집 앨범 재킷

MC몽이 5년 만에 발표한 정규앨범 6집 '미스 미 오아 디스 미(Miss me or Diss me)'가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3일 자정 공개된 6집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벅스, 몽키3뮤직, 소리바다 등 9개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또  9개 음원차트에서는 수록곡들이 10위권 '줄 세우기'를 하며 차트를 도배했다. 타이틀곡 외에도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마음 단단히 먹어', '고장난 선풍기', '도망가자', '뉴욕' 등 주요 수록곡이 1~10위권 안에 들었다.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웅장한 스케일의 스트링과 funky한 일렉 기타 루프 그리고 경쾌한 리듬이 그와 상반되듯 흐르는 감성적인 피아노와 애절한 보컬이 어우러져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특히 세상으로 나오기까지의 두려움이 음악이라는 하나의 공통분모로 해소되길 바라는 MC몽의 마음이 담겨있다. 

한편, MC몽은 지난 2010년 고의 발치로 인한 병역 면제 의혹에 휩싸였다. 이후 2012년 5월 대법원에서 혐의와 관련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

하지만 입대시기 연기를 위해 공무원 시험에 허위로 응시하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선고받았고, 이에 오랜 기간 자숙하며 공식 활동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