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듀사 /KBS2 제공

KBS2 '프로듀사' 측이 KBS 예능국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예능국 조직도'를 공개했다.

예능국 조직도는 예능국장 장인표(서기철 분)부터 막 입사한 신입 피디 백승찬(김수현 분)까지 예능국의 팀 조직을 한 눈에 알아보게끔 그려져 있어 흥미를 끌었다.

그 중 '1박 2일'의 경우를 살펴 보면, 라준모(차태현 분)를 리더로 두고 메인작가-서브작가-섭외작가-막내작가 등으로 이뤄진 작가진들과 FD, 일용 PD-형근 PD 등으로 이뤄진 열혈 조연출 군단이 팀을 이루고 있다.

이와 같이 '전투력 최고 쌈닭피디' 탁예진(공효진 분)이 연출을 맡고 있는 뮤직뱅크와 '아부달인' 김홍순(김종국 분)이 담당하는 열린음악회, 신혜주(조윤희 분)가 소속인 연예가 중계 역시 메인 연출자와 작가, 조연출 등이 팀을 이뤄 '예능 프로그램'을 만든다.

그런 가운데, KBS에 갓 입사한 신입피디들이 조직도 가장 아래쪽에 위치해 웃음을 자아낸다. 어떤 프로그램에 배치될 지 모르는 다수의 신입피디들이 존재하는 가운데, 특히 '어리바리 신입피디' 백승찬이 어느 팀에 배치될 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프로듀사' 제작진은 "이번에 공개한 KBS 예능국 조직도로 예능국 내의 직책과 구성원 등을 통해 예능국의 일부를 보여주려고 했다"며 "조직도를 통해 보여준 구성원들과 이들의 관계가 '프로듀사'에서 더욱 재미있게 그려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KBS2 '프로듀사'는 오는 15일 오후 9시 15분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