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청렴도 향상, 공정하고 친절한 리더십 발휘 등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이충우 여주시장 반부패청렴대상 수상
이충우 여주시장(사진 왼쪽)이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을 수상했다. 2023.12.19 / 여주시제공

이충우 여주시장이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을 수상했다.

여주시는 지난 19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시상식’에서 이충우 여주시장이 공직부문에서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은 대학교수, 법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매년 정치 및 공직 부문으로 나누어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문화에 크게 기여한 사람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 반부패청렴대상 수상2
이충우 여주시장이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을 수상했다. 2023.12.19 / 여주시제공

한국반부패정책학회(회장·김용철)는 여주시가 민선 8기 시작 이후 시정의 주요 이슈들을 공개적으로 논의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갈등을 해결하고 시민의 행복 및 여주시 발전에 기여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와 함께, 시장 개인의 투명한 리더십과 공직사회 내부의 자정노력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로 이어졌으며, 이를 통해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립하고, 내부통제시스템 개선과 시민참여 친절운동 등의 다양한 개선활동을 전개해 반부패 청렴정책을 강화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공직자로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신속, 청렴, 친절을 강조한 결과가 수상의 영광으로 찾아온 것 같다”며 “반부패 청렴대상 수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시민들의 격려로 생각하고, 여주시민과 함께 새로운 가치와 선한 영향력을 공급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