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청년대변인 임명

최연소 재선 경기도의원, 정당·의정 활동 등 인정

모경종 국회의원(인천서구병)과 경청투어 나설듯

황대호 경기도의원
황대호 경기도의원

황대호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수원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이 제21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본부 공보단 청년대변인에 임명됐다.

황대호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의 임명 소식을 전했다.

경기도 수원 출신으로 최연소 재선 경기도의원으로 활동 중인 그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과 경기도당 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적극적으로 언론과 소통해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경기도당 홍보소통위원장, 박찬대 원내대표 정부특보등 주요당직을 겸직하며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과 예산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점도 청년대변인 선임에 배경이 됐다.

한편 황대호 의원은 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인 모경종국회의원(인천서구병)과 경청 투어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과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황대호 경기도의원
황대호 경기도의원

■황대호 의원 페이스북전문

중앙선대위 총괄선대본부 청년대변인에 임명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청년대변인에 임명되었다는 것보다, 재선 경기도의원으로서 청년대변인에 임명되었다는 사실 자체가 기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의 청년대변인 임명은, 대한민국 최초로 지방정부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대통령후보가 만들어 갈 새로운 변화를 보여줍니다. 저는 그의 청년 대변인으로서 그에 합당한 역할을 위해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황대호 경기도의원
황대호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대선을 ‘경청의 선거’로 규정했습니다. 국민 삶의 현장을 직접 찾고, 민심의 깊은 울림을 진심을 다해 경청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이재명은! 세계를 선도하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국민의 유용한 도구이자 충직한 대표 일꾼의 이름입니다!

진짜 대한민국 만들! 그 역사적인 발걸음을 위대한 국민여러분과 함께 시작합니다. 지금은 이재명입니다!

제21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청년대변인 황대호올림

/이영지기자 bbangzi@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