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 벨코즈 대신 '제라스 리메이크' 고인 챔프 부활… 기존과 달라진 점은? /라이엇게임즈
13일 리그오브레전드(LoL, 롤) 점검 완료 소식과 함께 스카너 제이스 리메이크가 화제다.

정글 사냥꾼 챔피언 스카너와 중단라인 마법사 챔피언 제라스가 리메이크 됨에 따라 고인(소환사에게 잘 쓰이지 않는 챔피언) 캐릭터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먼저 리메이크된 스카너는 Q스킬인 수정 베기 사용 시 공격속도 증가가 중첩되도록 했으며 기존의 둔화 효과는 E스킬인 균열로 옮겨졌다.

또한 한 번에 적용되던 W스킬인 수정 외골격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3초에 걸쳐 서서히 적용되도록 바뀌었다.

특히 스카너의 가장 핵심인 궁극기 R스킬 꿰뚫기는 준비 동작 동안 대상을 속박시키도록 속박시점이 변경됐다.
▲ 롤 벨코즈 대신 '제라스 리메이크' 고인 챔프 부활… 기존과 달라진 점은? /라이엇게임즈
리메이크된 제라스는 모든 스킬이 리메이크돼 새로운 파티클 효과, 스킬 아이콘, 음성 대사가 적용 됐으며 애니메이션도 변경됐다.

기본 마나량이 증가했으며 기본 공격 동작이 약간 짧아지는 대신 사거리가 감소했고 '마나 쇄도'라는 기본 지속 효과(패시브)가 추가됐다.

'마나 쇄도'는 매 12초마다 기본 공격시 레벨에 따랴 일정량의 마나를 회복하며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마나 회복량이 두 배로 늘어난다.

이 외에도 스카너 제라스 리메이크로 각종 스킬 쿨타임과 사거리, 계수 등이 변경돼 현재 메타에서 정글 사냥꾼에게 요구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변경됐다.

스카너 제라스 리메이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카너 제라스 리메이크, 드디어 관 뚜껑 박차고 나오는건가" "스카너 제라스 리메이크, 더 좋아진건지 모르겠는데" "스카너 제라스 리메이크, 스카너 제이스 한 번 해봐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