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29일 싱가포르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에서 삼성 미디어 데이를 열고 스마트폰 갤럭시K줌을 소개했다.
갤럭시K 줌은 첨단 카메라 기능을 대거 탑재해 최고급 카메라에 버금가는 고품질 사진 촬영이 가능한게 특징이다.
광학식 10배 줌까지 지원하면서도 렌즈가 본체 안으로 들어가는 침동식 부품을 장착해 제품 두께는 16.6㎜에 불과하다.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2천70만 화소 BSI CMOS 센서를 장착했고, LED보다 밝은 제논(Xenon) 플래시와 광학식손떨림보정(OIS) 기능도 달았다.
사용자의 촬영 환경에 따라 노출과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 적합한 촬영 모드를 제안해주는 프로 서제스트(Pro Suggest) 기능을 지원한다.
![]() |
▲ 갤럭시K 줌, 광학 10배줌 카메라폰… 침동식 렌즈로 두께 16.6㎜ 불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임선홍 전무가 29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에서 열린 `삼성 미디어 데이'에서 광학 10배 줌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 갤럭시K줌을 소개하고 있다. /연합뉴스=삼성전자 제공 |
4.8인치 고화질(HD) 슈퍼아몰레드 화면과 헥사코어 프로세서, 2천430mAh(밀리암페어시) 배터리를 달았다. 배터리가 10% 남았을 때 2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초절전 모드와 생활건강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음향기기레벨(Level) 시리즈도 공개했다.
레벨은 헤드폰 형태의 레벨 오버와 레벨 온, 이어폰 형태의 레벨 인, 스피커 형태의 레벨 박스 등 4종이며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 통화와 음악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한다.
50㎜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HD급 사운드를 제공하며 인간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 |
▲ 갤럭시K 줌, 광학 10배줌 카메라폰… 침동식 렌즈로 두께 16.6㎜ 불과. 삼성전자는 29일 싱가포르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에서 삼성 미디어 데이를 열고 광학 10배 줌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 갤럭시K줌을 소개했다. /연합뉴스=삼성전자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