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윤하가 KBS2 월화드라마 '후아유-학교2015' OST를 발표한다.
25일 정오 윤하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후아유' OST Part5 '기도'를 공개한다.
윤하의 신곡 '기도'는 세상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전하는 응원과 배려, 그리고 따뜻한 기도를 담아낸 아름다운 응원가로, 윤하의 가장 섬세하고 애절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곡이다.
'기도'는 에일리 '눈물이 맘을 훔쳐서'·더원 '사랑아'·김보경 '혼자라고 생각말기' 등을 OST를 히트시킨 작곡가 개미가 참여해 기대감을 더했다.
앞서 '기도'가 8회 방송분에서 극 중 고은별로 살아온 은비(김소현 분)가 자신의 정체를 이한(남주혁 분)에게 밝히는 장면에 삽입된 바 있으며, 실제로 곡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다.
OST 제작사 측은 "그 간 공개된 4개의 OST 전곡이 음원차트에 진입하며 음원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드라마 OST에 수록된 곡들이 고른 사랑을 받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며, 드라마 내용과 다양한 장르의 OST가 적재적소에 흘러나오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윤하는 그린 플러그드 외 각종 페스티벌과 하반기 예정인 정규앨범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6월 7일까지 서울 성수아트홀에서 2015 윤하 소극장 콘서트 '케세라세라'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