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가 지하상가·제일시장·부대찌개거리 등 구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1일부터 16일까지 행복로 축제를 개최한다.
18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축제 기간 행복로와 제일시장 상점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지하상가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행복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오는 10월 1일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힐링뮤직 페스타'에는 폴킴과 선우정아가 출연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의 시간을 선물한다. 다음달 15일 '로드 런웨이 쇼'에서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장민호가 출현해 남녀노소 즐기는 무대를 선사한다.
다음달 14일에는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에서 매년 주최해 온 의정부 미용예술축제 '뷰티 페스티벌'이, 16일에는 60대 부부 5쌍을 선정해 메이크업, 웨딩쇼, 프러포즈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리마인드 웨딩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행복로 축제 기간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in 의정부'에 참가한 아시아 모델들도 만날 수 있다. 모델들은 의정부제일시장 및 지하도상가 쇼핑페스타에 참여해 쇼핑 및 먹거리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축제를 배경으로 프로필 촬영도 한다.
축제 기간 중 매주 일요일에는 지역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프린지 페스타'가 진행된다. 또 8일에는 블랙뮤직페스티벌의 사전 행사로 청소년들의 힙합·댄스 경연을 볼 수 있는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가 열린다. 그밖에 행복로 거리에 4대의 피아노를 설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누구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도 풍성하게 펼쳐진다.오는 10월2일 열리는 '줄넘기 페스타'에서는 커플·단체 줄넘기 이벤트와 함께 화려한 줄넘기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8~9일 추억의 레트로 게임존에서는 '딱지치기 대회'와 '알까기 왕중왕전'이 펼쳐져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같은 날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 제로웨이스트 캠페인도 체험해 볼 수 있는 '에코 페스타'도 준비됐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앞으로 의정부를 여행 오는 도시, 놀러 오는 도시, 쇼핑하러 오는 도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며 "축제 개최가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의정부 도시브랜드를 한 단계 끌어올릴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김도란기자 dora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