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별콘서트 포스터

수능 시험을 마친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푸른별콘서트(포스터)가 오는 12월1일 오후 2시30분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개최된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과 경인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콘서트에는 실력파 래퍼와 아이돌 가수가 출연해 청소년들과 뜨거운 열정을 불태울 예정이다.

市 주최… 市청소년재단·경인일보 공동주관 '푸른별 콘서트'
실력파 래퍼·7인조 걸그룹 출연… 청소년 동아리 공연 한마당

래퍼 겸 프로듀서인 저스디스는 특유의 독보적인 플로우를 선보인다. 속사포 같은 랩과 뛰어난 박자감각으로 10대들에게 힙합 멘토이자 이상적 모델로 손꼽히는 저스디스는 푸른별콘서트에서 청소년과 소통하며 함께 특별한 시간을 만들 계획이다.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 준우승자이자 2021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트랙을 수상한 머쉬베놈도 출연한다.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버르장멋' 등의 곡으로 이름이 알려진 머쉬베놈은 사투리를 활용한 독특한 랩과 플로우로 사랑을 받고 있다. 머쉬베놈과 함께 '쇼미더머니9'에서 두각을 나타낸 여성 래퍼 미란이도 푸른별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과 소통에 나선다.

차별화된 음악 세계로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7인조 걸그룹 드림캐쳐 무대도 기대를 모은다. 고난도 안무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보컬을 유지한다는 평을 받는 드림캐쳐는 최근 유럽투어를 마치고 돌아와 활약을 예고했다.

성인 못지 많은 기량으로 인정받은 '4CUS(포커스)', '디카페인' 등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도 이어진다. 두 동아리는 푸른별콘서트 무대 준비를 위해 특훈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매년 열리는 푸른별콘서트가 이제는 연말마다 기다리는 청소년이 있을 정도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수능 시험을 치르느라 고생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힘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김도란기자 dora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