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38일간 운영된다. /가평군 제공
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38일간 운영된다. /가평군 제공

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오는 13일 개장한다.

다음달 18일까지 38일간 운영하는 자라섬 야외수영장의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수질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매시간 50분 운영 후 10분간 휴식시간을 가진다.

자라섬 야외수영장은 대형풀장, 어린이 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 4천원, 청소년 5천원, 성인 6천원이며 가평군민과 장애인·기초수급자 등에게는 50% 할인혜택을 준다.

군은 올해 평상과 그늘막 추가 설치 등 시설보강을 통해 이용객 등의 편의와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위생적인 수질관리를 위해 하루 3회 이상 자체 수질검사를 하고 월 1회 이상 전문기관에 의뢰해 유리잔류염소, 탁도, 대장균 등의 검사를 하기로 했다.

수영장 이용자는 깨끗한 수질관리와 위생을 위해 주류 및 음식물 반입금지, 반려동물 출입금지 등의 이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 수영복과 래시가드, 수영모 착용이 필수며, 개인 위생용품을 준비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방문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수상안전관리자와 간호(조무)사를 상시 배치하고, 수질관리 등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면서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군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최고의 여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