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최근 제2회 이천시 청년상 수상자 3명을 확정하고, 오는 9월 21일 열리는 제2회 이천청년축제 기념식에서 시상하기로 했다.

이천시 청년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 및 청년정책 발전에 기여한 바 있는 청년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올해 3개 부문(청년활동·지역경제·봉사)에 대한 청년상 후보자를 추천받아 현지조사 및 청년상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3명을 확정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청년활동= 허혜진(30)씨 ▲지역경제= 조민서(31)씨 ▲봉사= 박대규(32)씨다.

이천시 청년상 청년활동 부문 수상자 허혜진씨. /이천시 제공
이천시 청년상 청년활동 부문 수상자 허혜진씨. /이천시 제공

청년활동 부문 수상자인 허씨는 이천시청년활동네트워크 위원 등 지역 청년활동가로서 다양한 청년활동 참여를 통해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제안, 청년정책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청청브릿지 멘토링단장으로도 활동하는 등 지역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천시 청년상 지역경제 부문 수상자 조민서씨. /이천시 제공
이천시 청년상 지역경제 부문 수상자 조민서씨. /이천시 제공

지역경제 부문 조씨는 강민주의들밥 직영점 경영자로서 업체 운영을 통해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특산물인 이천쌀밥 홍보를 위해 마케팅에 투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천시 청년상 봉사 부문 수상자 박대규씨. /이천시 제공
이천시 청년상 봉사 부문 수상자 박대규씨. /이천시 제공

봉사부문 수상자인 박씨는 이천대학생연대 및 이천청년연합봉사단 창립멤버이자 이천청년연합봉사단 제3대 단장으로, 청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 봉사문화 확산을 실천해왔다. 또한, 이천시청년활동네트워크 복지분과 위원으로 청년 복지정책 제안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하였다.

김경희 시장은 “제2회 이천시 청년상을 수상한 청년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으로 역량을 발휘해 이천시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