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5년 창간된 경기·인천 최초의 우리말 신문 '대중일보'를 계승하며 명실공히 수도권 언론의 정통과 맥을 이어온 경인일보가 오는 9월1일 창간 68주년을 맞아 풍성하고 차별화된 기획으로 독자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경인일보는 해방이후 경기·인천지역 언론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경인일보 뿌리를 찾다' 연재에 이어, '약속, 새로운 세상을 꿈꾸다'를 테마로 다양한 섹션과 깊이있는 창간특별기획 보도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경인지역 대표언론의 위상에 걸맞게 수준 높은 공연과 소통·화합의 행사로 구성된 '창간 68주년 기념 사업'을 마련해 독자여러분께 한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그동안 수도권에 넘쳐났던 아류(亞流)문화와 흉내내기 사업을 단호하게 배격, 따라올 수 없는 퀄리티로 경인지역 독자여러분의 문화 자존심에 부응하고 당당히 평가받겠습니다.


■ 따라올 수 없는 퀄리티, 초대형 릴레이 공연

조용필과 임재범, 이문세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초대형 가수들의 공연이 잇따라 펼쳐집니다.

먼저 가왕 조용필의 전국투어 콘서트 'HELLO' 수원공연이 수원의 가을 밤을 수놓습니다.

9월2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HELLO' 수원공연은 바운스, HELLO, 걷고싶다 등을 통해 명불허전을 과시하고 있는 조용필의 진가를 직접 확인할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10월 4~5일에는 '명품 보이스' 임재범이 성남아트홀에서 '임재범 전국투어 성남콘서트'를, 11월 2일에는 이문세가 수원실내체육관에서 '대.한.민.국 이문세 수원콘서트'로 여러분과 만납니다.

인천에서는 8월31일과 9월1일 이틀간 경인일보 창간기념 뮤지컬 '성냥공장 아가씨'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됩니다.


■ 소통과 화합, 공익에 부응하는 사업

추석을 앞둔 9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앞 서울광장에서 한국지방신문협회와 함께하는 추석맞이 2013 팔도 농특산물 큰잔치가 열립니다.

또 9월13일부터 이틀간은 성남 가천대 글로벌 캠퍼스에서 2013 대한민국 외국인유학생 문화대축전이 성대하게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대표 여성축제로 자리잡은 제10회 아줌마축제 및 대한민국농산물큰잔치는 9월27~29일 수원 경기도문화의 전당 일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7월부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피카소 전시회는 9월22일까지 인천 전시회를 마치고 10월1일부터는 서울 예술의전당으로 자리를 옮깁니다.

국민건강 증진과 스포츠 저변확대, 꿈나무 육성을 위한 노력도 계속됩니다. 8월26일부터 3일간 KD운송그룹배 제 10회 경인일보 중·고등학생 골프대회가 용인 골드CC에서, 10월 12일에는 제13회 평택항마라톤대회가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일대에서 각각 개최됩니다.

10월 6일에는 GCF사무국 유치기념 2013 송도마라톤대회가 인천시민을 찾아가며, 11월 3일에는 제2회 친환경자전거 대축제가 성대하게 펼쳐집니다. 전국체전MVP시상도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이밖에 제4회 중국옌타이국제해변마라톤대회 및 2013 한중경제인친선교류회(9월6~8일), 경인봉사대상, 송년 디너쇼(12월) 등 경인일보가 자랑하는 연례사업들도 보다 내실있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