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장관상 예술고 박은지
■교육부장관상 예술고 박은지

세월호 희생자 잊지않길

바다그리기대회 준비를 하면서 세월호 희생자들이 생각나서 그에 관련된 뜻을 그림에 담고 싶었습니다. 추모하자는 생각에 그린 그림인데 이렇게 큰 상을 타게 돼서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에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제 그림을 보면서 세월호 희생자들을 잊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문광부장관상 고잔고 이채린
■문광부장관상 고잔고 이채린

열심히 연습한 결과 뿌듯


미술을 잘하진 않지만 열심히 연습해서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좋게 평가해 주셔서 이렇게 큰 상을 받아 기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해군참모총장상 함박중 정윤희
■해군참모총장상 함박중 정윤희

예술고 진학준비 자신감


초등학교 다닐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여 우리 가족들은 먹거리를 준비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매년 동생이랑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인천예술고등학교에 진학 준비중인 저에게는 큰 힘이 되고 자신감이 생기는 계기가 되어 너무 기쁩니다.

이번 바다그리기 대회에서 대상을 받을 줄은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는데 아직 많이 부족한 그림을 뽑아주신 심사위원님과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곁에서 응원해 준 엄마아빠 사랑해요. 자만하지 않고 그림 그리기를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인천시장상 청라중 정현겸
■인천시장상 청라중 정현겸

부모님·형 응원 큰 도움


저에게 대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정말 기쁩니다. 저는 대회 포스터를 볼 때마다 생각만 하였고, 참가해 본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바다그리기는 주위 분들이 참가해 보라고 권유해 주셔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상상화 위주로 그림을 그리다가 바다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려니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부모님께서 조언해 주시고 형의 칭찬에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