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 생활 건강 요령 /아이클릭아트 제공

직장 생활 건강 요령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최근 미국ABC방송은 직장 생활 건강 요령 5가지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이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 속 운동. ABC방송은 첫 번째 직장 생활 건강 요령으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권하며 탄력밴드와 아령을 이용해 쉬는 시간 동안 가볍게 운동할 것을 추천했다.

직장 생활 건강 요령의 두 번째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잘못된 자세로 업무를 보면 허리 통증, 손목관절 통증을 비롯해 각종 근육통 등 직업병이 생길 수 있다.

바른 자세를 위해서 모니터는 눈높이와 맞추는 것이 좋고 키보드와 마우스는 움직이기 편한 곳에, 다리는 발바닥이 지면에 편하게 닿는 정도가 좋다.

세 번째 요령은 가급적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의자에만 앉아 있으면 근육이 약해져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다. 한 시간에 한 번 정도는 휴식을 취하며 몸을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간단한 메시지는 이메일이나 메신저를 사용하는 대신 동료를 직접 찾아가 전달하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불규칙한 식사습관을 방지하기 위해 식단표를 짜고 계획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직장 생활 건강 요령 네 번째로 꼽혔다. 

마지막 직장 생활 건강 요령은 책상 주변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다. 직장인들은 간식 혹은 식사를 책상 주변에서 해결하지만, 이 때문에 비위생적이 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