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에디션
인천~서울 M버스 5개 노선 신규 추진… 운영 적자·운행 회수 과제
'말못탈' 이유라도… 안양에선 못하는 '학생승마체험'
'청학지구 높이 제한 완화' 인천시, 지구단위계획 결정 변경 검토
"마을 한복판에 가구공장 웬말" 안성 분토마을 주민 '집단반발'
[제50회 경인보훈대상] 8명 수상 영예… "숭고한 공헌 영원히 기록"
-
고교학점제 코 앞인데… 일선 학교는 '눈 앞이 깜깜'
고등학생도 대학생처럼 듣고 싶은 과목을 선택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고교학점제가 내년 고등학교 입학생부터 적용된다. 내년 1학기부터 고교학점제로 학사를 운영해야 하는 일선 학교에서는 제도가 제대로 정착할 수 있을지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직접 과목을 고르고 일정 성취수준에 도달하면 학점을 받아 졸업할 수 있는 제도다.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진로에 맞는 교육을 하자는 취지다.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재학 기간 스스로 과목을 선택해 192학점을 이수하게 된다.내년 고교 입학생부터 적용학교에..
-
KG VS 쌍방울 '2파전'… 쌍용차, 누구 품에 안길까
쌍용자동차 인수에 다시 도전장을 내민 쌍방울그룹(6월10일자 10면=쌍방울그룹 '쌍용차 인수전' 재도전)이 1조원에 육박하는 인수대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 역시 인수를 위한 자금을 확보하는 등 쌍용차 매입 의지를 불태우는 가운데, 이르면 다음 주 쌍용차의 새 주인이 결정될 전망이다.쌍방울그룹, 본 입찰 인수제안서 단독 제출인수예정자 선정 때보다 높은 비용 제시 추정KG그룹도 인수 자금 확보하는 등 매입 의지쌍용차 매각 본 입찰 인수제안서 마감일인 24일 쌍방울그룹은 단독으로 인수제안서를 제출했..
-
'승강기 교체 잡음'… 입대의 관리규약 위반에도 '공사는 진행'
부천 A아파트에서 승강기 교체 공사와 관련해서 잡음(6월23일자 9면 보도=노후 승강기 교체 비용 4천만원 '껑충?'… 입주민 공분)이 나오는 가운데 해당 공사와 관련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입대의)가 관리규약을 위반한 사실이 드러났다.더욱이 이런 문제로 관할 지자체에서 행정지도까지 받았지만 여전히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입주민들의 불만을 가중시키고 있다.장충금 부족에도 계약… 市, 행정처분"관리비 부담 떠안을 주민은 무슨 죄"아파트 측 "완공까지 예산 확보 가능"24일 부천시와 A아파트 입주민 등에 따르면 지난 3월께 A아파트 입대..
단독뉴스
리얼영상
#TRENDING 이슈클립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메트로 뉴스룸
- 남부권
- 중부권
- 서부권
- 동부권
- 북부권
TODAY MOMENT
Weekly
콘텐츠- 스포츠 체험기 작심한달
- 체육 유망주 The 챌린저
- 경기도 근대문화유산 탐방